[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스타일셀러는(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으며 법령변경, 회사 내부적인 방침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개정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환불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이메일, 서면양식, 전화/팩스, 경품행사, 배송요청,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음,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②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서비스 이용 및 중지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주소, 쿠키, MAC주소, 모바일 기기정보(앱정보, OS버전), ADID/IDFA(광고식별자)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로그인ID, 모바일 기기정보(식별번호, OS버전, 모델명), 위치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사용시각, 장소 등),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비콘 로그
3) 진행하는 이벤트에 따라 수집 항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응모 시 별도 동의를 받으며, 목적 달성 즉시 파기합니다.
4) 부정이용이란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상품 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 행위 등을 포함합니다.
5)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해 드리기 위하여 탈퇴 회원 또는 장기 미이용 회원에게 환불 또는 리콜 안내를 목적으로 구매정보를 이용하여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5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2) 회원 탈퇴 시 부정이용 방지를 위하여 30일 동안 보관(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후 파기하며,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해당하는 경우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보유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3) 개인정보 유효기간제(휴면계정 정책):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휴면계정으로 전환)하여 저장 및 관리됩니다.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기 30일 이전, 해당 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를 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4)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 비회원 주문: 업무 목적 달성일로부터 5년 보관 후 파기
- 입점 문의: 문의 완료일로부터 90일 보관 후 파기
- 단,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③ 동의 거부권 등에 대한 고지
개인정보 제공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위와 같이 제공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정보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은 구매 시에만 이루어집니다.
5.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 업무의 내용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가 직접 배송하는 상품 이외에는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제21조에 의거 판매를 의뢰한 협력사에 배송정보가 제공되며, 판매자가 계약한 배송 업체가 이용됩니다.
③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삭제,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⑦ 이용자는 언제든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청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 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이용자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경우에는 동의 철회, 삭제, 처리 정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⑧ 요청하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그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동의 철회, 삭제, 처리 정지하도록 조치합니다.
⑨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ID(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양도·대여·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ID등을 도용하여 결제 처리 시 이용자의 회원 자격 상실과 함께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로그인ID,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한 주기적인 활동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수집 사항 상세 안내
9. 모바일 앱 사용 시 광고 식별자(ADID/IDFA)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ADID/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IDFA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으로서, 사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거부방법]
Android: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iOS: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이용자께서는 회사는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 침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⑥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단,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2020년 3월 23일
시행일자: 2020년 4월 1일